2022년은 국유 기업 개혁 3년 계획의 마지막 한 해이다. 4월 8일, 셩레이 시장이 창저우산업투자그룹, 창저우투자그룹유한공사를 현지 방문하고 조사하였다.
셩레이는 “국유 기업은 시진핑 총서기 국유 기업 개혁 발전 및 당의 건설에 관한 중요한 연설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ㆍ관철해야 하고 신시대 국유 기업의 전략적 위치를 확고히 자리매김하며 새로운 상황 속의 변화와 시위, 시정부의 정책과 결정을 주동적으로 적응하여 전시 “532”발전 전략과 함께 창저우시의 고품격 발전을 위한 튼튼한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요구하였다.
최근, 창저우산업투자그룹은 “산업+자본”의 발전 포지션을 둘러싸고 “핵심 경쟁력을 가진 일류 지방 국유 기업 건설하겠다”라는 목표를 위주로 “혁신 주도, 산업 지탱, 자본 운행, 인재 육성” 4대 전략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차세대 정보기술, 정밀 제조, 종합 에너지 서비스 등 분야에서 현저한 발전 성과를 거두었다. 셩레이는 “그룹이 “산업+자본”의 발전 방뱡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주요 업무를 잘 완수하면서 기업을 엄격히 관리해야 한다”며 “자본화와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며 국유 기업, 민영 기업와의 전략적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발전 공간을 계속 확대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연구 조사 중, 셩레이는 “현재 창저우시 코로나 예방 통제는 아직도 유입 확진자 와 코로나 사태 반복 발생을 대비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처해 있다. 전시 국유 기업들이 코로나 예방 통제를 엄격히 대응하면서 경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리린 시위상위, 상무 부시장, 저우청타오 시정부비서장은 조사 활동에 참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