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성 공신청에 따르면, 창저우 시의 5개 기업이 제5차 국가 제조업 종목별 1위에 올랐다. 산업정보화부, 중국공업경제연합회가 발표한 제5차 국가 제조업 종목별 우승 시범기업과 제품에서 장쑤성의 총 28개 기업이 국가제조업 종목별 1위에 선정됐다. 창저우시의 상상케이블그룹유한공사, 장쑤화펑변압기유한공사, 장쑤우진스테인리스주식유한공사, 창저우야마돈주식유한공사, 장쑤만방더신에너지과기유한공사 등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전성 선정의 5분의 1 가까이를 차지한다.
국가 제조업 종목별1위 기업은 오랫동안 제조업의 특정 세분화 제품 시장에 집중하고 생산기술이나 공정이 국제적으로 앞서고 있으며, 단일 제품의 시장점유율도 세계 상위에 있는 기업을 가리킨다. 창저우시는 제조업 종목별 우승자 육성 사업을 매우 중시하여, 부단히 육성 체계를 보완하고 부양 정책을 강화한다. 지금까지 18개 기업이 공신부 제조업 종목별 1위에 올랐으며 그중에서 1위 시범업체 10개, 1위 육성 업체 1개, 1위 제품 업체 7개이다.
시 공신국은 다음 단계로 선정된 기업에 대한 추적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더 많은 기업이 자주적 혁신 능력, 전문화 수준, 핵심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하도록 유도하고 제조업의 변혁을 가속화하며 질 높은 공업 지조의 스타 도시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