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2일 오전 7시30분, 창저우 가오톄신청 2020중국마라톤엘리트랭킹대회가 창저우시 동징120로에서 정식적으로 시작되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00명의 엘리트 선수들이 한 무대에 올라 수준 높은 스포츠 경기를 펼쳤다. 이 중 궤이저우에서 온 천만장은 2시간15분34초로 남자부 정상에 올라 개인 최고 기록을 세웠다. 궤이저우 출신인 딩창친은 2시간31분06초로 여자부 정상에 올랐다. 시 지도자가 수상 선수에게 상패와 우승컵을 수여하다.
돤스제이 중국육상협회 주석, 런쉐이타오 중국육상협회 부비서장 겸 사회활동부 주임, 가오산 중국육상협회 산어발전부 주임, 류통 장쑤성체육국 부국장, 저우빈 등 시 지도자들은 개막식에 참석했다. 저우빈은 이번 대회 홍보대사 치순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마라톤 대회 중 하나인 이번 대회는 전국의 마라톤 엘리트 선수들이 한 무대에 오르는 경기 무대이자 창저우시에서 개최된 최초의 풀코스 마라톤 대회다.
2020중국마라톤엘리트랭킹대회에는 중국육상협회와 Xtep가 공동 주관하는 '국민 스피드' 격력 프로그램도 들어갔다. 중국육상협회가 관리하는 지역 내 선수와 대회조직위를 대상으로 '국민 스피드' 기록상, 돌파상, 목표 달성상, 대회기록상을 설정하고 총상금 50만 원을 돌파하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