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일사분기, 전시 규모이상공업기업은 공업 부가가치 693.9 억 위안을 실현했으며 전성 평균보다 0.3퍼센트로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했고 전강시와 나란히 1위이다. 공산액 증속으로 보면 전시 7대 산업 중에서 전자, 화공, 기계, 건축 재료, 야금 산업은 두 자리수 성장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6.5% 최고로 성장했다. 방직복장, 생물의약 산업의 증속이 안정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6%, 5% 성장했다.
5월5일, 창저우시 공업경제운영분석회가 개최되었으며 올해 전시의 공업 경제 운영 상황을 상해하고 다음 단계의 업무를 안배했다. 량이보 부시장이 회의에 참석하고 발언했다.
일사분기에 전시 공업 경제는 총체적으로 안정 속의 개선 태세를 보이며 주로 3가지 특징을 나타낸다.
1. 공업 전기의 사용 증속은 예상보다 좋다. 화공, 방지복장, 의약 등 산업의 전기 사용량이 성장했다.
2. 투자 증족은 안정된다. 일사분기에 전시의 공업투자가 448.6억 위안이 되고 전년 동기 대비 7.5% 성장했으며 증가폭은 전성 평균치보다 5퍼센트 높다.
3. 새 성장점의 지탱이 잘 된다. 각종 원가가 계속 상승하고 호전되는 추세가 아직 안정되지 않는 상황속에서 창저우시 200개 공업 경제 새 성장점 항목은 전년 목표의 28% 완성해서 창저우시 공업 경제의 양호한 출발을 지탱해 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