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9일 오후, 창저우 시정부가 주최한 “2021 창저우∙선전 과학기술 혁신 자본 원탁 포럼”이 이름다운 펑청인 선전에서 개최되었다. 20 여 명 선전 게스트들은 한자리에 모여 산업 사슬 상호보완, 심도있는 자본 협력 등 분야에서 교류해 함께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였다. 셩레이 시위부서기, 대리 시장이 행사에 참석하고 인사말을 보냈다,
인사말에서 셩레이는 “몇 년 이래, 선전과 창저우는 긴밀하게 연결되고 심도있게 교류해 왔다. 한편, 창저우에서 시작된 AAC테크는 선전부터 세계로 진입해 글로벌 저명한 정밀 제조 선도 기업으로 부상했다”며 “썬웨이통신, FRD그룹, 루이펑광전 등 많은 선전 상장 회사가 창저우에서 산업 협동을 전개하고 있고 투자 및 인수 합병 규모가 15억 8000만 위안에 달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또한 선창업투자, 친지자본, 시대보러, 화웨이하보 등을 비롯한 선전 과학기술 혁신 자본이 창저우에서 14 개 과학기술 혁신 펀드 및 엔젤투자펀드를 설립해 총 투자 규모는 80 억 위안이 넘었다. 이러한 협력은 양도시로 하여금 상호 윈윈을 실현하게 하였다”고 덧붙였다.
선창업투자, pinevc캐피탈 등 금융기구가 포럼에서 창저우와 여러 펀드 프로젝트를 계약하였다.
장펑 시위상위, 창저우국가고신구 당공위서기, 창저우신베이구 구위서기와 저우청타오 시정부 비서장이 행사에 참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