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5일, 국가체육총국이 40개의 국가 체육소비 시범 도시 명단을 발표했다. 장쑤성 난징시, 쑤저우시, 창저우시가 입선되었다.
<국무원판공청 전국민 건강과 스포츠 소비 추진 및 체육산업 육성에 관한 의견>을 실시하고 코로나19가 체육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비하고 체육소비를 추진하기 위해 국가체육총국은 5월에 국가체육소비 시범도시의 신청 인정 작업을 시작했다. 장쑤성 각 도시의 자발적 신청, 장쑤성체육국의 추천, 그리고 체육총국의 심사를 거쳐 도시 명단이 확정되었다.
다음 단계로 장쑤성체육국은 국가체육총국의 요구에 따라 성내 체육소비 시범도시 건설을 조직하고 3개 시범도시의 체육소비 메커니즘 혁신, 정책 혁신, 모델 혁신, 제품 혁신을 추진하며 체육소비와 체육산업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경험을 쌓고 시범을 제공할 것이다. 또 고용 안정, 성장 안정, 소비 추진, 민생 살리기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다.
최근 몇 년간 창저우는 ‘양질, 균형, 보혜’라는 목표를 들러싸고 전시의 힘을 모여 활동이 더욱 풍부하고 서비스가 더욱 우수하고 대중에게 더욱 만족시키는 공공 스포츠 서비스 체계를 건설하는데 벅차를 가하고 공공 스포츠 서비스 수준을 전반적으로 향상했다. 매년 성급 이상 경기 50여 건을 개최하며 각급 각종 경기 3000여 건을 개최한다. 체욱이 이 도시의 활력소가 되었으며 이 도시의 가장 매력적인 면모가 되었다.
|